감기를 비롯한 여러 질환들은 기본적인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평소 생활습관이 매우 중요 한데요. 적당한 수분 섭취로 몸에 쌓인 노페물을 배출시켜 주고,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여 면역체인 백혈구 수치를 증가 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질환을 유발하는 물질을 차단하고 외출시는 꼭 손발을 씻어 유해균이 침투하지 않도록 막아주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휴식와 수면으로 몸이 회복될 시간을 가져 주시는게 좋은데요.

이렇게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 특히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영양소 섭취가 도움이 된다는건 잘 아실겁니다.

그중에서도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로는 비타민은 필수인데요.


면역력 증진을 위한 대표적인 영양소 비타민으로는 비타민 C가 있답니다.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면역력을 증강시킬 뿐 아니라 질병의 빠른 치유를 도와주지요. 비타민 C가 부족할 경우 유행성 독감이나 감기가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입니다. 실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하루 500mg 이상 비타민 C 고용량 복용군은 50mg의 저용량 복용자 대비 감기 발병률이 66%가량 현저히 낮아지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이런 비타민 C같은 경우 체내 면역 체계를 튼튼하게 만들어 질병 저항력을 높여주지만, 체내에서는 합성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따로 섭취주어야 합니다. 사과, 키위, 딸기 등이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인 과일이나 파프리카, 아스파라거스 등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는 음식을 통해 비타민 C를 섭취하실 수가 있는데요.


비타민 C 말고도 면연력 높이는 영양소 비타민으로 비타민 B 같은 경우 체력을 증진시키고 신진대사를 좋게 하며 면역 항체를 형성해주는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 B는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사라지기 쉬운 성분이기 때문에 체네에서 가장 고갈되기 쉬운 영양소인데요. 비타민 B군이 부족해지면 에너지 대사가 떨어지는 것은 물론, 면역력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평소에 이를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비타민 B 경우 약 10가지 이상의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체내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는데 비타민 B1은 돼지 가슴살, 대두등에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B12은 해조류, 비타민 B3 생선, 비타민 B5 육류(특히 간), 비타민 B6 견과류, 비타민 B2 청국장 등으로 섭취를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힘들 경우 간편하게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특히 많이들 비타민을 섭취하기 위해 알약류나 음료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음료와 알약류 같은 경우 다량으로 섭취할 시 위장에 부담이 갈 수 있죠.


과일과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 면역력을 높여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