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해 보이고, 얼굴톤까지 칙칙해보이게 만드는 주범 다크서클은 다양한 요소로 인해 생기는데.

 수면부족, 알레르기, 감기, 흡연, 피로, 잘못된 관리, 유전적 요인 등 수많은 원인이 다크서클을 유발할 수 있어요.


그래서 다크서클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지 알아볼께요.


몸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눈 밑에 푸르스름한 혈액이 뭉치면서 다크서클이 나타날 수 있다. 눈 밑 혈관과 림프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부종이 생기는데, 이것이 겉으로는 검고 칙칙해 보여 다크서클이 되는 것이다.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이유는 다양합니다.


주로 스트레스나 과로, 월경 등 일시적인 호르몬 불균형 상태로 일어날 수 있다. 이런 기능적 원인으로 나타나는 다크서클은 일시적 증상이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 비타민C 등 영양보충과 운동을 통해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따뜻한 수건과 차가운 수건을 이용해 눈가를 찜질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것이 좋다.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 눈을 감은 채 눈동자를 위, 아래, 양 옆으로 돌려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1.연어

연어는 오메가3와 비타민E가 완전완전 풍부하고

고담백 저열량으로 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크서클 예방 음식으로는 매우 좋아요.



2.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A가 풍부해서 혈액을 맑게 해주고

눈밑의 색소침착을 옅게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크서클이 고민이시면

브로콜리를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3.당근

당근의 잎과 줄기에는 비타민,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서

독소나 노폐물 배출을 용이하게 만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당근에 풍부한 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들어와서

비타민 A로 바뀌면서 피부 기능을 강화시키며

다크서클에도 도움이 됩니다.


 

4.양배추양배추는 비타민C, 비타민K가 풍부하여 모세혈관을 탄력 있게 하고 신체 노화를 방지합니다.

특히 비타민C는 멜라닌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줍니다.




연어, 브로콜리, 당근, 양배추로 모두 다크서클 예방해보아요.


+ Recent posts